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

엔터웨이피플체크는 상담, 학력/경력/평판조회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
ㆍ기업서비스(학력조회, 경력조회, 평판조회)
- 필수사항 : 회사명, 의뢰인 성명, 전화번호, 이메일
- 선택사항 : 직책, 업종, 신청 서비스 내용

ㆍ 홈페이지 상담 및 불만 접수 게시판
- 필수사항 : 작성자, 이메일, 연락처, 제목, 내용

ㆍ 홈페이지 이용 시
- IP정보, 쿠키, 서비스 이용 기록

나. 개인정보 수집 방법

엔터웨이피플체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
ㆍ홈페이지 기업서비스(학력조회, 경력조회, 평판조회) 조회 서비스 신청, 견적 문의, 고객문의 게시판, 이메일


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엔터웨이피플체크에 제공해주신 귀하의 정보는

가. 조회 정보로 이용
이용자 구분이나 조회에 필요한 정보로 이용

나. 통계 분석 자료로 이용
통계분석을 통한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 및 고용정책, 마케팅 자료로서 효과적이고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


■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서비스 이용자가 엔터웨이피플체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엔터웨이피플체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.
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가.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
ㆍ보존 근거 : 엔터웨이피플체크 개인정보 관리 계획서 VI.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보유 기간에 따른 보존
ㆍ보존 기간 : 5년

나.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
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
<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>
ㆍ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ㆍ보존 기간 : 5년

<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>
ㆍ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ㆍ보존 기간 : 5년

<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>
ㆍ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ㆍ보존 기간 : 3년

<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>
ㆍ보존 이유 :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
ㆍ보존 기간 : 6개월

< 방문에 관한 기록 >
ㆍ보존 이유 : 통신비밀보호법
ㆍ보존 기간 : 3개월